[ Creative Ender 3 - Pro | 엔더 3 - 프로 ] 조립 및 출력
3D 프린터/Ender 3 - Pro

[ Creative Ender 3 - Pro | 엔더 3 - 프로 ] 조립 및 출력

여러 가지를 만들면서 무조건 사고 싶었던 Ender 3 - Pro

돈을 열심히 모아 요번에 드디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3D 프린터는 처음 접하게 되어 엄청난 초보인
사람이니 그걸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몽실 학교에 있는 메이커라는 프로젝트 활동을 하면서 이미 3D 프린터에 대한 욕심이 생겨서
무엇을 살까 고민을 하던 중 저렴한 프린터인 킹룬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할라 했으나
킹룬코리아가 들어왔더군요.

킹룬

국내에 들어온 가격을 보니 엔더 3 - 프로 랑 비슷하길래 고민이 되더군요.
그래서 몽실 학교 길잡이 선생님이신 한울쌤에게 물어봤는데 엔더 3 - 프로 를 사는 게
훨씬 좋다고 하셔서 원래 살려던 킹룬을 포기하고 엔더 3 - 프로를 구매하였습니다.

하지만 원래는 엔더 3 - 프로랑 엔더 3 - 프로 K 중에 무엇을 살까 하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가격차이가 약 6만 원 정도 생겨 포기하고 엔더 3 - 프로를 샀으나 지금은 후회를 하고 있습니다 ㅠㅠ
두 모델의 차이점은 Bl Touch 가 있냐 없냐의 차이입니다. 레벨링 도와주는 모듈입니다.

제가 레벨링 하는 것을 너무 쉽게 본 것 같습니다..

저는 쿠팡으로 구매하여 로켓 배송으로 하루 만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구매한 가격은 약 26만 원입니다.

택배가 왔을 때는 저는 학원에 있는 상태였어가지고 조금 늦게 조립하게 되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엔더 3 - 프로는 이미 반조립이 되어 와 실제 조립 시간은 약 2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아무리 반 조립이더라도
저는 초보이다 보니 오래 걸린 것 같네요.

X 축 벨트 텐셔너

X 축 벨트 텐셔너가 조금 이상하게 온 줄 모르고 조립을 하는데 계속 벨트가 빠져 뭔가 이상해서 봤더니
저 동그란 게 잘못 끼워져 있더라고요. 하지만 맞는 육각렌치가 없어 결국 근처 마트에 가서 사 와서
제가 다시 조립을 해줬습니다.

그리고 다 조립을 하게 되어 싱기버스( https://www.thingiverse.com/ )에서 모델링을 다운로드하여 출력을 해봤습니다.

한울쌤이 레벨링을 조금만 더 해보면 좋겠다고 하셔서 지금 계속 레벨링을 해보고 있으나
많이 어렵네요 ㅠㅠ 다음 게시글로는 옥토 프린트, Ender 3 - Pro Upgrade를 하는 것으로 돌아오겠습니다!